동명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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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홍보학과 2명 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 맹활약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 일본인 유학생 2명이 부산관광공사의 부산관광알리미 활동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오다기리 아카네(22세, 3학년), 와사다 아야노(22세, 4학년) 등 2명은 올 12월까지 활동하는 부산관광공사의 '2018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에 참여하면서, 부산 홍보와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전공과목 '온라인PR' 관련 실무감각도 키우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 중 외국인유학생 6명 중 2명이 이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재학생이어서, 동명대에 재학 중인 일본인 유학생들이 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의 활동을 빛내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와사다 아야노 학생은 "이 활동을 통해 부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이것이 학업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오다기리 아카네(광고홍보학과 3학년) 학생은 "광고홍보와 관련된 실무적 경험을 쌓고, 많은 한국 친구들을 사귈 수 있게 되어 좋다"며 "앞으로도 부산을 홍보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이정기 교수는 "재학생들의 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 활동은 전공과목인 온라인 PR론에서 다룬 PR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고 "유학생들이 한국의 각종 대외 활동에 참여하는 일은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 한국인과의 교류, 한국어 능력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장려될 만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부산관광글로벌서포터즈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는 활동을 하는 다국적 대학생홍보대사이다. 연 3회 이상 주요 관광지 단체 탐방(팸투어), 매월 2회 조별 탐방(미션 수행)을 되며 탐방 활동을 사진이나 영상에 담아 SNS상에 모국어로 포스팅하는 온라인PR 활동을 한다. 활동비와 함께 부산관광공사 주최 콘텐츠 제작 교육 및 부산시 개최 각종 축제 무료 참여 등 특전이 주어진다.
-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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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ME사업단 기계공학부 엔지니어링 국제간 소통 기여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중앙도서관 2층 해양로봇관, 창의공학센터, 슈퍼컴퓨터융합응용센터에서 일본 기타큐슈시립대 교수2명과 재학생 2명, PRIME사업 참여학부 중 기계공학부 학생 5명, 중ㆍ고등생 6명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JPT(Joint Project Team)프로그램을 시행했다. 동명대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PRIME)사업단(단장 김인호)의 이번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 능력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 기획, 설계, 검증, 발표 등 외국인 대학생과의 연합 하여 팀 활동을 통한 글로벌 소통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JPT(Joint Project Team)프로그램은 해외 우수대학 외국인 대학생을 초청, 국내ㆍ외 연합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엔제니어 기본소양(설계능력,글로벌 소통능력,협동심 등)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동명대 PRIME(PRogram for Industrial needs-Matched Education)사업단은 기계공학부, 조선해양공학부, 전자·의용공학부, 디지털미디어공학부, 자율융합공학부 등 5개 학부가 참여하며 3년간(2016.05 ~ 2019.02) 약 150억 원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 받는다.
-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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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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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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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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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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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간 7종, 16차시, 45시간 재능기부 다양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는 ▲교과-비교과 융합 강좌, ▲재학생 특강, ▲졸업생 특강 등 집중 비교과 프로그램을 6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 6개월동안 총 7종, 16차시, 45시간 운영한다. 모두 별도의 예산 지원없이 재능기부의 형식으로 시행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교과-비교과 융합 프로그램은 전공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의 심화 학습과 커리어 개발을 비교과 영역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광고홍보학과 이정기 교수가 전공 과목인 '사회조사방법론'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자격증(사회조사분석사 2급) 취득을 위한 특강을 한다. 재학생 비교과 특강은 특별한 재능을 가진 선배 재학생이 후배 및 동료 재학생들을 가르치는 재능 기능 특강이다. 6월 '포토샵' 기초강좌를 시작으로 9월 '광고홍보 영상 촬영', 10월 '광고공모전의 ABC', 11월 '광고홍보 영상 편집'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펼친다. 졸업생 비교과 특강은 이 대학을 졸업한 선배가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과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진행하는 재능기부 특강이다. 9월 '광고홍보학도를 위한 글쓰기', 11월 '선배의 좌충우돌 대학생활'이 예정되어 있다. 이 대학의 졸업생이기도 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이정기 교수는 "대학 시절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이 있거나 과제나 공모전을 위한 작품을 만들 때, 선배들의 도움을 많이 얻었던 기억이 있다"며 "한정된 교과 수업 시간에 심층적 학습, 실습수업의 진행이 어려운 문제를 극복한다는 측면에서도 교과-비교과 융합, 선배 비교과 프로그램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장 이용재 교수는 "광고홍보학과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우리 학과만의 전통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검증한 한양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전동표 교수는 "교과-비교과 연계, 재학생 재능기부 특강, 졸업생 비교과 프로그램은 전국 어느 대학에서도 보기 어려운 학과 혁신"이라며 "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 조회수4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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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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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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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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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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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유승태
- 작성일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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